가슴은 유선과 지방 성분 등으로 이뤄진 만큼 지방이 빠지게 되면, 크기가 작아질 뿐 아니라 탄력 또한 떨어질 수 있다. 타고난 가슴사이즈가 작은 여성도 있지만, 다이어트로 인해 이전보다 작아진 가슴으로 고민하는 경우도 나타나는 이유다.
많은 여성들이 작은 가슴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보정 속옷, 미용 기구, 운동, 식이요법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보지만 한번 지방이 빠진 가슴은 다시 키우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만족할만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을 때 최종적으로 선택되곤 하는 것이 가슴성형이다.
가슴성형은 드라마틱한 가슴 확대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성들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물방울모양 가슴라인도 연출할 수 있어 가슴 모양이 아름답지 못한 여성들도 한번쯤 고려하곤 한다. 다만, 모든 성형이 그러하듯 가슴수술 또한 전문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고민을 거듭해야 하며, 통증과 회복기간은 이러한 고민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에 따르면, 최근 가슴성형은 초음파 진단, 하모닉스칼펠 등 첨단의료장비를 이용해 더욱 안전한 원데이무통가슴성형이 가능하다. 수술 전 초음파 진단으로 가슴 조직의 구성을 분석하면, 유방조직과 건강상태를 확인해 안전성을 높이고 개별 맞춤 가슴성형을 할 수 있다. 지속적인 초음파 진단으로 수술 후 가슴 건강관리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각종 심장 관련 수술과 암 부위 절제술 등 정교함을 필요로 하는 수술에 사용되는 첨단 의료 장비 하모닉스칼펠을 가슴 수술시 사용하면, 필요한 부분만 정교하게 미세 박리할 수 있어 통증이 현저히 적다. 일반 가슴수술에 사용하는 고주파 기기와는 달리 50도 미만의 저온에서 수술이 가능해 출혈이 거의 없는 만큼 회복기간 중 피통 사용이 필요 없고, 출혈로 인해 발생하는 구형구축 등 부작용도 예방할 수 있다.
여성의 본래 가슴과 흡사한 모양 및 촉감으로 주목받고 있는 물방울가슴성형에도 초음파진단, 하모닉스칼펠 등을 적용해 입원과정 없이 이상적인 가슴라인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연부조직의 손상을 줄인 만큼 빠른 일상생활 복귀도 가능하다.
이 병원 조용현 원장은 “가슴성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교한 수술 과정뿐 아니라 수술 후 초음파 진단을 통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도 필요하다”면서 “대학 병원 수준의 첨단 의료 장비를 갖춘 것은 물론,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 진료시스템을 갖춘 가슴전문센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