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몸매에 대한 열망은 남녀노소가 따로 없다. 특히 남성들의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은 여성들 못지 않다. 몸매든 얼굴이든 '생긴 대로 살자'던 과거 남자들의 생각과는 달리, 요즘엔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통해 '독하게'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한 자기관리가 됐다.
이런 분위기다 보니 그 동안 여성들 위주로 진행돼 왔던 얼굴 성형수술이나 지방흡입 등 체형성형에 대한 관심이 이제는 남자들에게도 확대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미 슬림하고 균형잡인 몸매가 남성들 사이에서 이슈화 된지도 오래다.
대학생 A(24)씨는 다이어트로 선택한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현재 체형성형을 고민하고 있고, 직장인 B(29)씨는 여성의 유방처럼 봉긋해지는 여성형유방증(남성여유증) 해결이 시급하다. 직장인 C(33)씨 또한 쉴 틈 없는 직장생활 때문에 효율적인 몸매 관리 방법으로 선택한 것이 지방흡입이다.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은 "실제로 운동 등으로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비만형 몸매, 체형 콤플렉스, 단기간 다이어트 등 다양한 이유들로 남자체형성형 상담 차 내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면서 "여성체형성형과 달리 단순하게 슬림한 몸매로 개선하기 보다 복근 등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조재호 원장에 따르면, 특히 남성들은 여성들의 비해 근육량이 많기 때문에 지방흡입 전 근육과 피하지방층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시술 전 초음파지방분석을 통해 개인체형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3D입체초음파 정밀진단은 신경, 혈관 등 연부조직 손상없는 최소 절개와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렇게 초음파지방분석 후에는 원하는 몸매 연출을 위해 복부, 옆구리 등 각 부위 지방에 복부지방흡입, 러브핸들지방흡입과 같은 시술이 적절히 진행된다. 봉긋한 가슴 모양의 남성여유증도 지방흡입으로 가능한데, 지방제거뿐만 아니라 유선 조직을 잘라 흡입해주는 효과도 있다.
이 병원 서용승 원장은 "지방흡입 효과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수술 후 체계적인 후관리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빠른 회복을 돕는 전문화된 사후관리 케어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확인하고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노력으로도 안 되는 몸매관리나 체형적 질환으로 고민하는 남성이라면, 끙끙 앓기만 할 것이 아니라 한번쯤 전문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는 것도 해결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