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 성공한 그녀가 놓친 뒷라인! *
[이데일리 SPN 기획취재팀] 여름은 다이어트 결실의 계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열풍은 더욱 뜨거워진다. 그러나 정작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그 동안 원하던 비키니를 입는 순간 좌절하는 경우가 훨씬 많은 경우를 볼 수 있다. 바로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뒷라인 때문이다.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이나영(가명/26)씨는 여름을 대비해 식사량을 조절하고 헬스클럽을 다니면서 다이어트를 했다. 그 결과 불과 세달 사이에 체중이 확연하게 줄어 평소 꼭 입고 싶었던 비키니를 입을 수 있었으나 당혹스러움을 감출 수 없었다. 복부나 허벅지, 팔뚝은 날씬해 졌지만 비키니를 입은 후의 뒷모습은 얇은 비키니 끈이 등살에 파묻히고 양쪽 속옷라인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을 감출 수 없기 때문이었다.
등, 옆구리(러브핸들), 브래지어라인을 주로 뒷라인 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은 비키니를 입을 때 전체적인 라인을 살려주는 가장 중요한 부위이지만 정작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소홀해 지는 부분이기도 하다.
특히, 뒷라인은 복부나 팔뚝과는 달리 운동량이 적어 지방이 연소될 가능성이 거의 없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이 감소했다고 해도 단단한 라인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 뒷라인을 살려주는 코르셋지방흡입
이처럼 뒷라인은 체중이 줄어도 라인자체가 정리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그 해결책이 바로 코르셋지방흡입이다. 코르셋지방흡입이란 중세시대의 여성들이 코르셋을 통해 날씬하고 가냘픈 상체를 만들었던 것에 착안하여 등, 브래지어라인, 옆구리(러브핸들)를 꽉 조인 듯한 매끈한 라인으로 만드는 지방흡입술이다.
더라인성형외과의 조재호원장은 “코르셋지방흡입은 뒷라인을 정돈하고 단단한 라인으로 만들어주는 가장 핵심적인 부위만 모아놓은 지방흡입술로 압박복을 착용하지 않기 때문에 날씨가 더워도 부담 이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전했다. 특히, 코르셋지방흡입은 꼬리뼈나 배꼽을 통해 시술이 이루어지는 Silent Scar 방식을 통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휴가철 비키니나 노출이 심한 옷을 입어도 노출되는 상처가 없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였다.
▷ 안전하고 부담 없는 파워 워터젯 지방흡입
코르셋 지방흡입은 한 번에 세 군데의 부위를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자의 경험과 최첨단 장비의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시술 전 정밀 초음파검진을 통해 피하지방층을 입체적으로 분석한 후 체계적인 시술계획을 세우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시술을 할 수 있다. 여기에 파워 워터젯 지방흡입을 이용하여 지방세포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지방흡입술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조재호원장은 지방흡입은 신체의 연부조직을 시술하는 난이도 높은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의 특성상 외과적인 영역도 큰 비중을 차지하므로 외과전문의와 성형외과전문의의 협진이 중요하다 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또한 “코르셋지방흡입은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지방흡입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시술이며, 다른 지방흡입술과는 다르게 압박복을 착용하지 않기 때문에 여름철 바캉스 시즌에도 받을 수 있는 시술로 바쁜 직장여성이나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주로 선호한다.”고 밝혔다.
(도움말: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