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씬녀와 통통녀의 차이는 부분라인! *
[이데일리 SPN 기획취재팀] 남녀의 연애심리를 실험하는 어느 프로그램에서 남녀가 생각하는 통통녀의 기준에 대한 실험 결과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많은 여성들이 날씬하다고 생각하는 여성을 남성들은 통통하다고 생각하며, 남성들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통통녀의 기준으로 얼굴은 송혜교, 상체는 이효리, 다리는 현영으로 꼽았기 때문이다.
가장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날씬녀와 통통녀로 구분되었던 실험대상 여성들의 몸무게가 모두 같았다는 것이다. 이는 같은 몸무게라 해도 몸매 라인에 따라 시각적으로 보이는 몸매의 기준이 달라진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처럼 날씬녀가 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바디라인의 균형도 중요하지만 특히 턱라인이나 팔뚝 등 노출이 많은 부분라인들이 갸름하고 날씬해 보이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더욱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 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전체적인 몸무게가 아닌 부분적인 부위들은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으로 쉽게 빠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따라서 볼살이나 겨드랑이, 팔뚝과 같이 지방의 양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미니지방흡입을 통해 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미니지방흡입은 30~40분 정도 소요되는 간편한 시술이며 특히,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을 주로 이용하여 시술을 받고자 하는 직장여성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갸름한 턱 라인
아무리 날씬한 사람이라도 얼굴에 살이 많고 턱라인이 갸름하지 못하면 상대적으로 통통해 보이고 전체적인 몸매가 통통하더라도 턱라인이 갸름하면 상대적으로 날씬해 보인다. 이는 상대방을 볼 때 가장 먼저 시선이 닿는 곳이 얼굴이기 때문에 얼굴형과 볼살 여부에 따라 그 사람의 체형까지 판단하기 때문이다. 귀 뒤쪽의 4mm의 작은 상처를 이용하여 볼과 턱 밑의 지방을 흡입하여 턱라인을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 수 있는데 안면윤곽 시술 등에 비해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장점 때문에 각광받고 있는 시술 중에 하나이다.
▷ 날씬한 팔뚝 라인
팔뚝은 노출이 많은 여름뿐 아니라 긴팔 상의나 니트 류의 옷을 입어야 하는 겨울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부위 중에 하나이다. 더욱이 팔뚝에 지방이 많으면 살이 늘어져 출렁거리거나 상대적으로 탄력까지 없어져 굵은 팔뚝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겐 가장 큰 스트레스 중 하나이다. 또한 팔뚝이 굵으면 어깨까지 넓어 보이게 되므로 팔뚝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상체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팔뚝과 연결되는 겨드랑이 살도 함께 제거하면 팔뚝 자체가 날씬해 보일 뿐만 아니라 주변 라인까지 말끔하게 정리되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잘록한 옆구리 라인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식사가 불규칙한 경우에는 복부에 지방이 축적되며, 특히 러브핸들 이라고 불리는 양 옆으로 튀어나오게 되는 옆구리살은 한번 생기면 잘 없어 지지 않는 부위 중에 하나로 옆구리라인의 지방만 제거해도 잘록한 허리라인을 가질 수 있게 되어 S라인 몸매의 기본이 되고 있다. 또한 옆구리에 살이 많으면 몸에 달라붙는 바지나 상의를 입었을 경우 옷 맵시를 흩트리게 되어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위 중에 하나이다. 특히, 옆구리라인은 미니지방흡입시술 중에 가장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 밖에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방해하는 무릎 안쪽이나 등 부위와 같이 지방축적이 크지는 않지만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쉽게 빠지지 않는 작은 부위는 미니지방흡입을 통해 라인을 매끈하게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간편하게 해결하려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미니지방흡입은 작은 부위를 시술하는 지방흡입이기 때문에 시술 전 검사단계에서 초음파 장비를 이용한 철저한 사전검사가 무척 중요하다. 최신 초음파 장비를 이용하여 피하지방층의 입체적 구조를 분석하여 보다 안전하고 높은 효과의 완성도 있는 시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시술 직후 고주파 마사지 등을 통해 회복을 돕고 요요현상을 예방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더라인성형외과의 임중혁원장은 “최근에는 자신에게 가장 문제가 되는 곳만 선택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미니지방흡입 시술을 받으려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고 실제로 취업이나 결혼 등 중요한 일을 앞둔 여성들의 문의가 증가하였다.” 전했다.
또한 외과전문의 조재호원장은 “무리한 지방흡입으로 살처짐현상이나 요요현상으로 고생하기 보다는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주관적인 기준과 원칙을 세운 후에 지방흡입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시술 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고 강조하였다.
[도움말: 더라인성형외과 임중혁원장, 조재호원장]